제목김포상의 제7대 의원세미나 개최2012-03-30 09:46
작성자 Level 10



김포상의 제7대 의원 세미나가 6월 16~19일 3박4일 일정으로 중국 연길시 국제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작년 6월 상의를 방문하여 우호협력체결을 맺은 중국 연길시 초청으로 이정석 회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국회의원, 도ㆍ시의원, 시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

함께 참석한 유정복 국회의원은 “한국과의 경제관계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중국경제의 미래와 전망”에 대해 특강을 하였다. 또한 이정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장취임이후 사업실적을 보고하고 앞으로 7대의원의 비젼을 제시하였다.

이후 상의 사업보고와 기업애로사항 및 건의사항ㆍ시 경제정책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듣는 시간이 이어졌다.

김포골드밸리 교통이 너무 불편하며, 대중교통 또한 김포관내를 통한 버스가 1대밖에 없어 물류와 직원 출퇴근 및 채용의 고충을 토로하였다.

또한 의원들은 제방도로와 연결되는 올림픽대로가 언제 완공되며, 도로가 완공되면 김포관내 기업체들의 경제 파급효과 및 48국도의 교통체증 감소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특히, 경기도 내 4위로 약 5,200여개의 기업체가 생산활동을 하고 있는 김포시에 중소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지원센터가 없어서 기업체들의 정보활동의 어려움이 많다고 말하였다.

이에 대해 유정복 국회의원은 “관내기업의 활성화가 곧 김포시와 경기도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활성화로 이어질 것”이라며 “기업의 경쟁력이 곧 국가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애로사항 및 질의에 대한 내용을 현실성 있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